예산군 보건소, 건강한 식생활 캠페인 및 챌린지 운영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보건소, 건강한 식생활 캠페인 및 챌린지 운영

예산군(군수 최재구)보건소는 군민을 대상으로 보건소 네이버밴드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비대면 캠페인 및 챌린지를 3월부터 운영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예산군의 아침 식사 실천율은 2020년 52.3%, 2021년 56.5%로 점차 증가 추세에 있으나 청소년과 20∼30대 연령층에서 특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예산군 보건소는 올해 신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과 젊은 연령층에게 친숙한 SNS를 통해 아침 식사의 중요성과 효과를 홍보하는 건강한 식생활 캠페인 및 챌린지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상반기·하반기 총 6개월간 진행되며, 매월 초 ‘00야, 아침먹자!’ 캠페인은 보건소 네이버밴드에, ‘아침효과 뽐내기’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에 공지할 예정이다.

예산군 보건소는 캠페인과 챌린지 종료 후 매월 3명씩을 선정해 공지할 예정이며, 선정자는 보건소 건강상담실(2층)에 직접 방문해 건강꾸러미를 수령할 수 있다. 건강꾸러미에는 군민의 보건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보건소 알차게 이용하기와 스스로 식생활 습관 형성을 만드는 영양 식생활 가이드북, 소금룰렛, 설탕룰렛, 구급함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예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과 챌린지를 통해 아침 식사의 중요성과 효과에 대해 알고 아침 식사를 챙겨먹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며,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인식변화 및 건강 실천 환경 조성을 위한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며 “올해는 비대면 캠페인과 챌린지뿐만 아니라 대면으로 진행하는 대상자별 맞춤형 요리교실을 운영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