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산책코스로 각광 받는 ‘덕산온천관광지’ 주변 편의시설 확충한다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산책코스로 각광 받는 ‘덕산온천관광지’ 주변 편의시설 확충한다

예산군(군수 최재구)은 최근 지역민과 방문객의 산책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덕산온천관광지 내 메타세콰이어길 주변 편의시설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조성 예정 편의시설은 공중화장실 1개소, 산책로 정비 1.0㎞, 구절초 식재 2066㎡,  야간 경관조명 1식 등이다.

사업을 위해 군은 올해 제1회 추경에 1억7000만 원을 확보했으며, 야간 경관조명에 필요한 예산 4억 원 중 2억 원은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야간 경관조명 설치사업은 덕산온천관광지 메타세콰이어길 내 기존 가로등과 조화롭게 LED 꽃조명 및 열주등을 신설해 명품 가로수길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서부내륙권 광역관광 개발계획에 따라 충남도청 신도시의 배후관광 도시로서 랜드마크를 개발하고 개인 맞춤형 하이드로 테라피 사업을 유치하여 개발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부지면적 2만 2000㎡ 규모의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을 가시화하는 등 덕산온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예산군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미용에 관련된 관광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관광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덕산온천관광지를 개발해 나가겠다”며 “덕산온천관광지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옛 명성과 영광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