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산후 치료비 지원하는 ‘다자녀 맘 건강관리 지원사업’ 확대 시행한다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산후 치료비 지원하는 ‘다자녀 맘 건강관리 지원사업’ 확대 시행한다

예산군(군수 최재구)보건소가 다자녀 가구 건강증진을 위해 둘째아 이상 출산모를 대상으로 산후치료 관련 의료비를 지원하는 ‘다자녀 맘(MOM)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그동안 보건소는 산후풍 진단을 받은 산모에 대해서만 의료비를 한정 지원해왔으나 지원 범위를 확대해 둘째아 이상 출산모에게 산후 모든 진료비 및 약제·치료재료 구입비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다자녀 출산모는 고령 산모가 될 가능성이 높고 잦은 출산에 따른 산모의 건강관리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모든 진료비 확대 지원은 산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지원 대상은 둘째아 이상을 출산한 산모(유산, 사산 포함)로 출산일 기준 6개월 이전부터 주민등록이 충남도로 돼 있어야 하며, 지원금은 1인당 연 1회,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되고 신청 기간도 출산 후 6개월에서 1년까지로 늘렸다.

예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다자녀 맘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통해 다출산 산모의 의료비 부담경감과 출산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