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받고 다양한 혜택 누리세요! | 뉴스로
충남예산군

예산군,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받고 다양한 혜택 누리세요!

예산군(군수 최재구)이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사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적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소외계층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년도부터 기존 11만원에서 13만 원으로 상향 지원되며, 지원 대상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다.

카드 발급 대상자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을 이용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 문화누리카드 발급자는 자동으로 금액이 충전된다.

문화누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 모든 영화, 전시, 공연, 문화 체험, 도서 등 문화예술 분야 및 체육시설 및 용품, 시외버스·철도, 여행사, 관광지, 숙박, 온천 등 체육·관광 분야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관내 사업자는 문화누리카드누리집에서 가맹점 등록안내를 참고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구비서류와 함께 군청 또는 충남문화관광재단에 신청하면 된다.

예산군 관계자는 “대도시와 달리 사용처가 부족해 지원금 사용에 어려움이 있어 올해는 축제와 연계해 신규 가맹점을 발굴하는 등 대상자들이 다방면으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