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안심가로등 플러스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 뉴스로
경북예천군

예천군, ‘안심가로등 플러스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023년 안심가로등 플러스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 20일 밀알복지재단·한국수력원자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방범 취약지역과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친환경 LED 태양광을 설치해 야간보행 등 안전한 거리환경을 만들기 위해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또한, 안전한 거리 조성뿐 아니라 취약계층 가정에 생계비 및 의료비 등의 긴급 지원으로 생활 안정을 도모하는 ‘반딧불 희망프로젝트’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태양광 LED 가로등 20본과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반딧불 희망프로젝트’ 기부금을 포함한 총 1억 5천만 원의 지원을 받는다.

이에 한천체육공원의 대왕교 부근에 17본, 예천여고에 3본 등 총 20본의 태양광 가로등을 12월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이 가로등은 일반 가로등과 비교해 1.5배 밝고 연간 2,190kWh의 전력 절약 효과가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도 감소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재익 새마을경제과장은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을 통해 예산 절감과 함께 주민들이 더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는 밝고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큰 몫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공모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