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원상담 통역 안내요원 운영 | 뉴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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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 민원상담 통역 안내요원 운영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5월부터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행정업무를 도와주는 민원상담 통역 안내요원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오산시는 해외취업, 국제결혼 등으로 인하여 외국인의 민원 수요가 증가하였으며, 오산시 인구 대비 3.7%가 외국인 주민으로 외국인 민원 또한 과거에 비하여 다양해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어, 일본어 능력이 우수한 민원실 사회복무요원을 통역 안내요원으로 지정하여 외국인 민원인이 시청 방문 시 신고 방법을 안내하고,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설명하는 등의 민원 처리를 도와주는 민원 서비스를 시행한다.

통역 안내요원으로 지정된 사회복무요원은 “외국어 능력을 활용하여 민원실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시청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늘고 있어 외국인 민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민원실 업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원실을 방문하는 다양한 민원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지 않고 만족스러운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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