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 ‘경기사회복지대상’ 수상 | 뉴스로
경기오산시

오산시,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 ‘경기사회복지대상’ 수상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는 제19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 부문 ‘경기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사회복지사협회는 매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 정책, 제도를 시행하고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 및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한 기초자치단체 2곳을 선정해 경기사회복지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오산시는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전문성 증진을 위해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비 지급, 사회복지사 역량강화 워크숍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 위원회 운영 등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올해부터 사회복지종사자 건강검진비 지원, 급변하는 오산시민의 복지 욕구(청·중장년 1인 가구 고립, 고독사 예방 등)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남다른 사명감으로 애써오신 사회복지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을 위해 현장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다”며, “모두의 삶이 희망이 되는 미래도시 오산이라는 비전 아래, 사회적 약자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마음 놓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