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건강한 영유아 발달 도모 위해 ‘어린이집 급식 지원’ 규모 확대 | 뉴스로
충북옥천군

옥천군, 건강한 영유아 발달 도모 위해 ‘어린이집 급식 지원’ 규모 확대

옥천군(군수 황규철)이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의 건강한 신체 발달 도모를 위해 어린이집 영유아의 급·간식비를 추가 지원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7월 충청북도 신규사업으로 어린이집 무료급식 지원 사업이 신설됨에 따라 옥천군은 그간 어린이집에 현물로 급·간식을 지원하던 군 자체 보육사업을 영유아 1인당 일 1,000원 현금의 급·간식비를 지원하는 도비 보조사업으로 변경하여 지원해 왔다.

군은 아동에게 양질의 급식 제공과 어린이집 운영 부담 경감을 위해 지난 9월 추경예산으로 2,671만 2천원을 추가 확보하고 당초 1,000원이던 급·간식비를 700원이 증액된 1,700원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10월 진행된 옥천군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에서는 군의 이번 급·간식비 추가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유인영 옥천군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옥천군은 영유아의 교육과 복지에 많은 관심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도내 최초로 특별활동비 지원과 차량운영비 추가 확대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해왔고 이번에도 충북 도내에서 월등하게 높은 수준의 급·간식비를 추가 지원해 현물로 지원받을 때보다 아이들에게 양질의 음식을 지원해 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앞으로도 옥천군 영유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드림 옥천을 위해 많은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