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군정시책 발굴 및 제도 개선 위해 ‘군정발전 제안 공모’ 진행한다 | 뉴스로
충북옥천군

옥천군, 군정시책 발굴 및 제도 개선 위해 ‘군정발전 제안 공모’ 진행한다

옥천군(군수 황규철)은 군정시책 발굴과 제도 개선사항 등 발굴을 위해 다양한 제안을 모집하는 ‘2023년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는 옥천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에 대해, 옥천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제안은 인터넷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참여하거나,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홈페이지 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옥천군청 행정과, 043-730-3184)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우리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제발전, 지역 농,특산업 경쟁력 강화, 사각지대 없는 생산적 복지,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 옥천, 생활공감정책 분야 등 다양한 분야 중 자유롭게 선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등 항목별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 100만 원(1명), 우수 70만 원(1명), 장려 각 50만 원(2명), 노력상 각 30만 원(3명), 참가상(채택제안) 각 3만 원(50명)의 시상금을 오는 7~8월 중 지급할 예정이며, 만약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불채택 제안에 대해 예산범위 내 1만 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옥천군 관계자는 “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군정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지역 발전을 이루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옥천군은 앞으로도 열린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