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오는 4월 23일까지 ‘독서 문화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한다 | 뉴스로
충북옥천군

옥천군, 오는 4월 23일까지 ‘독서 문화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한다

옥천군(군수 황규철)민도서관은 새로운 배움을 통한 인생 설계를 꿈꾸는 옥천군민을 위한 독서 문화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4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창의책놀이지도사 2급은 오는 4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 오후 7시~9시에 운영되며, 실버인지관리지도사는 오는 4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7시~9시에 운영된다.

창의책놀이지도사 자격 과정은 그림책을 읽어주는 화술적 전략과 그림책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놀이법을 배울 수 있다.

실버인지관리지도사 자격 과정은 컵타(컵으로 하는 난타), 난타 및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실버인지 관리 및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을 배우고, 각 과정 마지막 날에는 자격시험을 통해 자격증이 발급된다.

옥천군민도서관은 자격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및 아동‧노인복지시설과 연계해 향후 독서 문화프로그램 보조인력에 활용하는 등 지역사회로 환원되는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독서문화활동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수강을 원하는 군민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oc.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행복교육과 도서관운영팀(043-730-361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