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2년 옥천군 행복취업마당’ 성료 | 뉴스로
충북옥천군

옥천군, ‘2022년 옥천군 행복취업마당’ 성료

옥천군(군수 황규철)은 8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린 ‘2022년 옥천군 행복취업마당’이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복취업마당에는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옥천군 관내 52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1000여 명의 군민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개회식 전 취업특강으로 최윤희 강사의 ‘전지적취업시점’이 진행되어 구직자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옥천군, 고용노동부청주지청 옥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충북도립대학교,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 옥천군기업인연합회가 참여한 ‘옥천군 맞춤형 청년취업정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함께 진행하여 청년 취업을 위한 유관기관의 노력을 보여주었다.

또한, 경기침체로 위축된 옥천 고용시장의 활성화를 기원하는 매듭풀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입사지원클리닉, 이미지메이킹, 타로취업운세, 지문인식적성검사, 메이크업, 천연탈취지만들기, 이력서사진촬영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구직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복취업마당에 참여한 A씨는 “행복취업마당을 통해 원하는 기업체에 직접 지원하여 면접까지 바로 진행하게 되어 좋았다”며, “오늘 면접 본 업체에 꼭 취업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채용관에서는 100여 명의 구직자가 업체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통해 50여 명이 현장 취업 및 2차 면접을 약속받았으며, 업체별 2차 면접과 간접참여업체의 개별면접 결과에 따라 채용인원은 더 늘 것으로 예상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오늘 행복취업마당에서 구직자들의 높은 취업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꼭 원하는 업체에 취업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좋은 일자리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이번 행복취업마당을 통해 채용되지 않은 구직자를 고용안정정보망(WORK-NET)에 등록하여 취업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취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일자리센터(043-730-3396~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