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버스, 대중교통 경영·서비스 평가 전국 ‘농어촌버스 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충북옥천군

옥천버스, 대중교통 경영·서비스 평가 전국 ‘농어촌버스 우수기관’ 선정

옥천군(군수 황규철)은 국토교통부 및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는 ‘2022년 대중교통 경영·서비스 평가’에서 옥천버스(주)가 전국 농어촌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해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철도, 버스 등의 대중교통운영자를 대상으로 대중교통 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옥천버스(주)는 비용 및 원가 절감 등 경영개선 노력 및 배차계획 및 차량기준 준수율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옥천버스(주)는 충청북도 주관 도내운수업체 대상 대중교통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평가에서 지난 2016년도와 2022년도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정상영 옥천버스(주)사장은 “올해 좋은 결실을 맺은 것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경영과 최고의 서비스를 위한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서비스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옥천버스의 값진 수상을 축하하며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재정지원은 물론 군민의 발인 대중교통을 더욱 활성화해 교통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