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인재육성재단, 옹진장학관 입주생 교육 진행 | 뉴스로
인천옹진군

옹진군인재육성재단, 옹진장학관 입주생 교육 진행

(재)옹진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문경복)은 22일 올해 옹진장학관 입주생으로 선발된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69명을 대상으로 옹진장학관 입주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옹진군인재육성재단에서는 옹진군 섬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주거편의 제공, 학부모 교육비 경감 등 불평등한 교육여건 해소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서울(당산역 인근)에 옹진장학관과 인천(동인천역 인근)에 제2옹진장학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옹진장학관(서울)은 대학생 43명, 제2옹진장학관(인천)은 대학생, 고등학생, 취업준비생 등 26명이 최종 입주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입주생과 학부모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옹진장학관 소개, 옹진장학관 이용 수칙 교육, 입주생 호실 배정 추첨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옹진군에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까지 학교를 보내면 등록금에 대한 부담도 컸지만, 학생들이 거주할 공간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다. 하지만 옹진장학관 시설을 보고 정말 걱정을 많이 덜었고, 부담 없는 비용으로 1년 동안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기숙사를 지어준 옹진군에 감사하며, 옹진군민으로서 자부심과 애향심을 느끼기에 충분했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재)옹진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문경복)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옹진군은 관내 대학생들의 주거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옹진장학관을 디딤돌로 삼아 젊음과 열정을 다하여 옹진군의 지역발전을 위한 큰 인재로 성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