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농산물 가공창업농 육성교육 실시 | 뉴스로
인천옹진군

옹진군, 농산물 가공창업농 육성교육 실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24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교육실에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과정 교육을 실시하여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식품가공기능사 교육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 자격으로 6차산업을 대비하여 농특산물 제조 가공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농식품가공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2022년 정기기능사 시험일정에 맞춰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2월부터 3월까지 6회차 필기과정으로 운영되며 식품가공 및 기계, 식품화학, 식품위생학 기초이론교육과 마지막 회차에는 필기시험대비 모의고사와 문제풀이를 실시하여 교육생들의 학습수준을 높이고, 눈높이에 맞추어 꼭 필요한 핵심내용 위주로 알차게 진행된다. 필기시험 종료 후에는 합격자를 대상으로 4월부터 실기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6차산업으로 발전함에 따라 농업분야 가공교육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가공창업을 꿈꾸는 농업인들의 기초지식 습득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방역수칙을 엄수하여 교육장 출입 전 발열체크 및 출입자 명부작성, 손소독제 사용, 거리두기 등 농업인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