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 뉴스로
인천옹진군

옹진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인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역사회 만성질환 이환율 감소 및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대상자 80명을 선착순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혈압, 혈당 등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성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손목형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이용해 6개월간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는 사업으로 대상자는 기간 중 3번의 검진을 받게 된다.

옹진군의 도서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모바일 헬스케어팀이 체액 균형, 세포 영양, 정밀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초정밀 체수분 측정장비, 이동 혈액검사기, 혈압계 등 최신 장비를 갖추고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는 출장검진을 실시한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서, 건강위험요인(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낮은 HDL-콜레스테롤)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관내 주민 또는 직장인이며 다만, 고혈압·당뇨병 등 약 복용자는 제외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손목형 스마트 워치가 무상으로 제공되며, 참여 희망자는 옹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예약 상담전화(032-899-3145) 후 검진일정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옹진군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옹진군민 및 관내 직장인들의 건강생활실천으로 건강 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