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예타 통과 후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 뉴스로
전남완도군

완도군,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예타 통과 후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완도군(군수 신우철)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사업의 기본계획 용역 착수 보고회가 지난 7일 개최됐다.

착수보고회에는 산림청, 전라남도, 완도군 등 관계기관을 비롯한 용역사, 자문단까지 약 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형식적인 보고회를 탈피하고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들이 논의됐다.

기본계획은 사업 추진의 첫 단추 격인 기본 방침과 콘셉트, 구상, 배치 등 사업 전반에 걸쳐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절차로, 사업의 성패와 연결되는 아주 중요한 단계다.

국립난대수목원은 지역의 관광과 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발판으로 기대되는 만큼 관계기관과 자문단 모두 신중하게 발전 방향 등을 제시하였으며, 용역사는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안을 마련하여 기본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용관 산림청 산림보호국장은 “산림청의 기조는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이다”, “지역의 향토 문화가 반영된 특색 있는 국립난대수목원이 조성되면 많은 사람들이 완도군을 찾을 수 있도록 소명 의식을 갖고 사업에 임해 달라”면서, “완도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