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적극행정 종합 평가’ 우수 기관 선정됐다 | 뉴스로
전남완도군

완도군, ‘적극행정 종합 평가’ 우수 기관 선정됐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2년 적극행정 종합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행안부에서는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성과를 창출한 지자체 73곳을 선정했다.

그동안 ‘적극행정 종합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혁신 평가‘의 지표 중 하나로 포함됐으나, 2022년도 평가부터 단독 시행한 첫 평가여서 의미가 크다.

완도군은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과 적극행정 추진 시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시스템 구축, 적극행정위원회 운영 활성화, 적극행정 우수 사례 발굴 및 우수 공무원 선정, 소극행정 혁파 등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완도군의 적극행정 우수 사례로는 내륙과 교량으로 연결된 일부 부속 도서 지역이 섬 지역으로 적용되어 택배비 할증료를 부담하고 있는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국민권익위원회의 택배비 개선 권고를 도출한 바 있다.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지자체에는 표창과 특별교부세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급변하는 사회, 경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관행을 답습하지 않고 적극적인 자세로 혁신 행정을 펼쳐야 한다”면서 “주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적극행정으로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