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일환인 ‘가족 봄나들이’ 사업 진행 | 뉴스로
전북완주군

완주군,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일환인 ‘가족 봄나들이’ 사업 진행

완주군(군수 유희태) 가족센터는 최근 2023년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례관리 대상자 40명의 ‘가족 봄나들이’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취약·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 및 욕구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봄나들이는 부여 백마강테마파크와 백제역사문화관으로 떠났으며, 가족 간 행복추억사진 찍기, 백제문화 골든벨 및 우리가족 역사카드 만들기 등의 체험으로 진행해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김정은 유희태 완주군가족센터장은 “반복되고 지친 일상 속에서 완연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가족문화체험프로그램이 가족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뿐 아니라 다양한 개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및 문화체험프로그램, 가족상담 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는 5월 20일 삼례문화예술촌에서는 관내 가족들을 위해 ‘제2회 완주군가족축제-다둥이와 함께, 多모여 가족’을 개최한다. 자세한 문의는 완주군가족센터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