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고산북부권 시내버스 노선권’ 매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전북완주군

완주군, ‘고산북부권 시내버스 노선권’ 매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완주군(군수 유희태)이 고산북부권 시내버스 노선권 매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주민들의 교통 편익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완주군은 고산북부권 노선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시민여객자동차(이하 ㈜시민여객) 대표와 고산북부권 시내버스 노선권 매입과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영 마을버스가 없어 소외받던 고산북부권 군민들의 교통편익 증진 실현이 가시권에 들어왔다.

그동안 고산북부권 시내버스 노선은 안정성 저하, 차량 노후화 등으로 인한 불편과 마을버스와의 요금 차이에 따른 주민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 같은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민여객과 수차례 협의를 진행했지만 양측의 조건 차이로 지지부진해 왔다.

그러나 최근 완주군에서 실시한 ‘고산북부권 시내버스 노선권 매입 적정 비용산정’ 용역 결과를 토대로 산출한 감정평가 금액을 ㈜시민여객이 수용하기로 하면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고산북부권 6개면 주민들에게 양질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내년 2월부터 시행될 완주‧전주 지간선제 3단계와 고산북부권 공영 마을버스 도입을 통해 완주군민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