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 주민보고회 정책 비전 제시 | 뉴스로
전북완주군

완주군,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 주민보고회 정책 비전 제시

완주군(군수 유희태)이 만경강 시대를 새롭게 열어 미래 100년 성장 동력을 구축한다.

13일 완주군은 군청 1층 대회의실에서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 주민보고회를 열고 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는 유희태 완주군수의 제1핵심공약으로 그동안 전담 T/F팀을 신설해 정책 로드맵을 구상해왔다.

주민보고회는 그동안의 결과물을 주민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로 큰 관심을 모았다.

각 읍면 이장협의회장, 부녀연합회장,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민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 군수는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는 생태와 환경, 문화, 삶의 질은 물론이고 관광과 일자리, 4차 산업까지 모두 아우르는 미래 행복도시 완주를 실현할 밑그림이다”고 천명했다.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는 ‘2천년 마한, 100년 완주를 흐르는 한반도의 만경강 미래시대 개막’이라는 정책 비전 아래 3가지 정책 목표, 11가지 중점과제가 추진된다.

정책목표는 첨단과 자연이 공존하는 ‘스마트 생태도시 완주 건설’, 관광 활성화 인프라 구축을 통한 ‘1천만 관광객 유치’, 수소산업을 기반으로 한 ‘첨단경제 생태계 조성’으로 첨단산업과 정책혁신을 통해 완주 미래 100년 성장 동력을 속도감 있게 구축한다.

우선 스마트 생태도시 완주를 위해 만경강 유역 마한 역사문화 벨트를 조성하고, 만경강 수변 접근성과 교통인프라를 개선한다.

또한, 1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역사문화 관광권, 생태관광 기반 조성 등 체류형 관광객 유치 기반을 조성하고 스마트 콘텐츠 개발, 고향 관광 활성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마지막 첨단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수소산업 생태계 기반 구축, 스마트 농공단지 조성 등이 추진된다.

특히, 매년 5천개 이상 일자리 창출로 임기 내 2만개 일자리 창출을 실현한다.

이를 위해 ‘가나다(가고 싶은 나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 기금 100억 원을 조성해 중소기업 단기 운영자금 지급보증, 대출이자 차액보전, 후생복지 개선 등을 지원하고, 테크노밸리 제2산단‧농공단지 조기분양, 사회적경제 조직 발굴, 직접 일자리 사업, 취업연계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된다.

유 군수는 “많은 기대와 지지를 보내줬던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취임 100일과 함께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는 완주군 미래 100년의 청사진으로 한반도의 만경강 미래 시대 개막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