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보육교직원 회계 교육’ 통해 어린이집 역량 강화 지원 | 뉴스로
전북완주군

완주군, ‘보육교직원 회계 교육’ 통해 어린이집 역량 강화 지원

완주군(군수 유희태)이 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교육을 통해 보육예산 집행의 투명성 확보와 역량강화 지원에 적극 나섰다.

완주군은 21일 오후 완주군청 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과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어린이집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보육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적정성을 확보하고, 보조금 예산집행의 건전성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어린이집 재무관리 전문가인 조규태 강사는 이날 재무회계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해 100분 동안 교육을 실시했으며,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사례별 응용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일해 온 어린이집 원장님과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을 덜고 질 높은 보육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완주군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재무회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등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유 군수는 또 “완주군은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78.8km에 달하는 만경강을 환경 친화적인 문화관광지로 조성하는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완주군은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완주군은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투명하고 건전한 어린이집 운영과 질 높은 보육문화 정착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