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한국폴리텍대학과 ‘꿈드림 공작소’ 운영 | 뉴스로
서울용산구

용산구, 한국폴리텍대학과 ‘꿈드림 공작소’ 운영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이달 24일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와 손잡고 구민들이 생활 속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꿈드림 공작소’ 교육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대학과 연계해 인공지능, IoT, 메타버스, 블록코딩, 3D 프린터 등 구민들이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2개 교육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별 정원은 10~20명으로 구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달 13일까지 용산구교육종합포털(yedu.yongsan.go.kr)에서 1인 2개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굿즈 제작, 웹디자인, 반려동물 캐릭터 디자인, 팝아트 초상화, 3D프린터로 인형 만들기, 드론 조종 체험, 자율주행차 체험, 스마트 무드등 만들기 등이다. 대학 교수와 외부 전문가를 강사로 대학이 보유한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전기장치, 타이어, 오일 상태를 점검방법을 배우는 ‘내 자동차 필수장치 점검하기’나 경고등 종류에 따른 ‘자동차 경고등 조치방법’ 강좌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차량 관리를 직접 실습하고 실생활에도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강좌다.

특히, ‘반려동물 캐릭터 디자인’이나 ‘드론 조정 체험’은 평소 관심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강좌로 수강 신청부터 인기가 높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과 함께 지역 주민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으면서도 실생활에서 유용한 신기술 체험교육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구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