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3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공모 시작 | 뉴스로
서울용산구

용산구, ‘2023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공모 시작

서울 용산구가 지역 내 공동주택 125개 단지를 대상으로 ‘2023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부대·복리 시설물 유지 관리·개선 비용을 일부 지원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산구는 선정 시 단지별 최대 2천 3백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옹벽·누수방지·변압기 교체 등 시설물 안전 공사 단지 내 도로·하수관·정화조·어린이놀이터 등 유지보수, 에너지 절약·절수 시설 설치 개선, 담장 또는 통행로 개방에 따른 옥외보안등·CCTV 설치, 조경·수목 전지·해충 구제, 경비원 등 단지 내 노동자 근무환경 개선 등 용산구 공동주택 관리지원조례에 규정된 항목에 쓰인다.

용산구 관계자는 “지난해 빌라맨션은 출입구-승강기 연결부 계단을 장애인 휠체어 슬로프로 변경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공모사업에 공동주택 입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대상은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선정 시 총 사업비 최대 70%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재정 및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등을 우선지원 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는 오는 28일까지 용산구청 7층 주택과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사업계획서(현장사진, 도면, 견적서 등),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 등이다.

용산구는 현장조사 후 공동주택 지원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 대상 사업과 지원금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선수 서울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공동주택은 거주 세대가 많아 문제가 발생하면 다수 주민이 불편함을 겪게 된다”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재정이 열악한 노후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꾸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