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고고학여행 · 진짜공부 · 크리에이터… 11월 도서관 3곳서 소통 | 뉴스로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 고고학여행 · 진짜공부 · 크리에이터… 11월 도서관 3곳서 소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올해 마지막 북타임으로 3명의 작가 초청 강연을 마련했다.

북타임은 작가와 독자를 잇는다는 취지로 용인특례시가 매월 진행하는 작가초청강연회다. 책을 통해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크다.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하는 북타임에는 3명의 작가를 만날 수 있다.

먼저 ‘일상이 고고학’의 저자 황윤 작가의 강연회가 다음 달 3일부터 24일까지 수지도서관에서 열린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다. ‘고고학으로 만나는 국내 여행’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는 경주와 전주, 제주를 중심으로 도시 깊숙이 남아있는 역사를 알아본다. 마지막 강의에선 서울과 공주, 부여, 익산을 돌며 백제의 흔적을 찾아가본다.

오는 9일 기흥도서관에서는 ‘진짜 공부’의 저자 수희향 작가가 ‘인공지능 시대를 준비하는 5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인문학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본다. 오는 17일 상현도서관에서는 ‘하루 30분 30일 완성 NFT 크리에이터’의 어정이 작가가 나와 최근 주목받고 있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활용한 1인 크리에이터 되는 법에 대해 소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각 강연별 신청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특례시 관계자는 “올해 시민들의 성원 덕분에 24회의 북타임을 성황리에 운영했다”며 “마지막 북타임에도 많은 독자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