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가족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직원 역량 강화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울릉군

울릉군, 가족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직원 역량 강화교육 실시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지난 10월 30일(월) 울릉군가족센터 직원 및 생활지도사 등 24명을 대상으로 직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울릉군가족센터에서는 돌봄이 필요한 고령․독거노인을 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뿐만 아니라 응급안전안심서비스 그리고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가족상담과 부모역할지원, 독거노인 문화지원사업, 맞벌이가정일가정양립지원, 아이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재 운영 중이다.

그 중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은 울릉군이 울릉군가족센터에 위탁해 돌봄이 필요한 고령․독거노인들에게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 노인의 기능, 건강 유지 등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들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금번 교육은 직원들의 전문성 및 업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소속감과 책임감을 강화시키며, 긍정적인 영향을 가질 수 있도록 실시 되었다.

오전 교육은 울릉군가족센터 박성우 센터장 교육으로 직무 관련 전문성과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라포형성교육’을 실시하였고, 외부 강사를 초청해 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내 생애 여유로움 디자인 하기’교육을 진행했고, 오후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생활지도사들의 심리적 정서지원을 위한 ‘오감만족 숲속 걷기’를 나리분지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직원 역량 강화교육은 생활지도사들의 심리적 정서지원을 통해 안정을 되찾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질이 더욱 더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