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농촌 여성 대상 쌀디저트 3급 전문가 과정 프로그램 추진 | 뉴스로
경북울릉군

울릉군, 농촌 여성 대상 쌀디저트 3급 전문가 과정 프로그램 추진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농업인회관 슬로푸드관에서 농촌 여성 일자리 창출 전문 자격 취득 교육의 일환으로 쌀디저트 전문가 자격취득 교육을 진행했다.

관내 쌀디저트 관련 자격소유자는 1급 42명, 2급 27명, 3급 44명으로 울릉군은 우리 농가 여성들이 농사를 지으며 전문 기술을 습득함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격 취득 교육에 힘써왔다.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이루어진 쌀디저트 전문 자격 취득 과정은 교육 기간 동안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총 8회 32시간에 걸쳐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했으며, 쌀 주재료로 하여 브라우니, 마들렌, 스콘, 쉬폰 케이크 등을 만들었다.

특히, 평소 구매하여 먹던 디저트를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재료를 이용하여 건강하게 만들어 가족, 지인들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건강한 디저트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직접 만들고, 함께 나누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며, “3급 전문 자격증을 취득 후, 2급 전문가 자격까지 도전할 계획이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다는 두려움도 있지만 자격증 취득을 통해 새로운 능력이 생긴 것 같아 기쁘다”며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변화하는 농촌 환경에서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 울릉군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초석이 될 것이며 전문 자격 취득 교육을 증설하여 농촌 여성들의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