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학포지구 연안 정비 사업 실시 설계 중간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북울릉군

울릉군, 학포지구 연안 정비 사업 실시 설계 중간 보고회 개최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지난 24일 군청 제2회의실과 태하2리 마을 회관에서 학포지구 연안 정비 사업 실시 설계 용역에 대한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학포지구 연안 정비 사업은 2020년 6월 해양수산부에서 고시한 ‘제 3차(2020~2029) 연안 정비 기본 계획’에 반영된 사업으로, 총 사업비 198억 원을 투입해 학포마을 전면 해상에 연안 보호를 위한 이안제(160m정도)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태풍 및 고파랑 등으로부터 학포 해안을 보호하여 마을 정주 여건과 연안 공간 이용성을 개선 시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아름다운 학포 해안을 보전할 수 있다.

이번에 개최한 중간 보고회는 용역의 중간 성과를 보고하는 것으로 그간 현지 조사와 파랑 실험한 결과를 토대로 피해 원인 분석과 피해 방지 대책 검토 결과를 보고하고, 이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렴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기후변화로 인해 과거보다 대형급의 강력한 태풍이 자주 발생되고 있어, 연안 정비 사업을 통해 안전한 정주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며, 제 3차 연안 정비 기본 계획에 반영된 모든 사업이 최대한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