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명장’을 찾습니다 | 뉴스로
울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명장’을 찾습니다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9월 1일부터 22일까지 ‘2023년 울산광역시명장’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동일 분야 및 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한 숙련 기술인으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숙련기술 발전과 지위 향상에 크게 공헌한 사람이다.

모집 분야 및 직종은 기계설계, 금형, 소재개발 등 38개 분야 92개 직종이다.

선정 인원은 최대 5명이며, 선정자에게 명장 증서 및 명장패를 수여한다. 또 기술장려금으로 5년간 연 200만 원 총 1,000만 원을 지급하고 노동자종합복지회관 2층 ‘울산광역시명장 명예의 전당’에 등재한다.

선정 절차는 시민 의견수렴과 위원회 심사(서류심사·현장심사·면접심사·최종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울산광역시명장에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구청장·군수, 시 관내 기업체의 장, 시 단위 업종별 협회의 장, 그 밖에 숙련기술과 관련된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의 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울산시청 경제노동과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울산시 남구 중앙로 201, 경제노동과)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홈페이지(www.ulsan.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울산시청 경제노동과(052-229-2754)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숙련기술인은 울산이 대한민국 산업수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 큰 힘이 되어 왔다.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9회째 울산광역시명장을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3명의 숙련기술인이 명장으로 선정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숙련기술인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명장 선정과 함께 다방면의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