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채용 규정 제정 | 뉴스로
울산광역시

울산시,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채용 규정 제정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행정기관 내 비공무원(공무직‧기간제)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울산광역시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채용 규정’을 제정하고 내년 1월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그동안 공무직 근로자 채용 시 공무원 채용 관련 지침에 준해 진행하고, 기간제근로자의 경우 해당 부서별 자체 기준에 따라 선발하는 등 체계적인 절차나 서식 등의 표준화가 필요했다.

이번에 제정된 규정은 총 29개 조항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내용은 표준화된 채용절차, 채용 계획의 적정성에 관한 심의기구 설치‧운영, 채용비리로 인한 피해자 구제, 시험에 필요한 심사위원 선정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특히, 채용과정이 적절하게 이루어졌는지 채용점검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점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채용비리 발생 시 채용단계별로 피해자를 구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채용절차에 필요한 기준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기준을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다.

울산시는 이번 채용규정을 마련함으로써 비공무원 채용 시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각종 서식을 제공하고 각급 산하기관에 채용지원을 할 수 있고,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과 인재 선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채용 규정 제정으로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라며 “철저한 관리를 통해 각급 산하기관에 지침이 잘 적용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