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능형(스마트) 관광 ‘준비 끝’ | 뉴스로
울산광역시

울산시, 지능형(스마트) 관광 ‘준비 끝’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울산 지능형(스마트)관광 진흥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최종 용역(안) 보고와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다. 스마트(지능형)관광 진흥계획 수립 용역은 울산관광의 특성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울산형 스마트(지능형)관광의 발전 방향 및 구체적인 계획안, 연차별 추진 계획 등을 담은 용역이다.

울산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향후 울산 주요 관광지 내 지능형(스마트)관광 기반(인프라)을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관광 홍보 방법(채널)을 일원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광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 지능형관광 온라인 체제 기반(스마트관광 플랫폼) 고도화 등도 추진하게 된다.

울산시는 지난 6월 지능형관광 온라인 체제 기반(스마트관광 플랫폼) ‘왔어울산’ 구축에 이어, 기반(플랫폼) 활성화를 뒷받침할 지능형(스마트)관광 진흥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울산이 지능형(스마트)관광도시로 한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수립된 스마트관광(지능형)의 체계적인 발전 계획에 따라 울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능형관광 온라인 체제 기반(스마트관광 플랫폼)을 통해 편리하고 재미있게 관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