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 | 뉴스로
울산광역시

울산시,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참가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가해 ‘울산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지방시대위원회,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와 17개 시‧도가 공동 주최한다.

특히 올해는 지방분권균형발전법 제정과 지방시대위원회 출범 후 처음 개최되어 ‘이제는 지방시대’를 주제로 다양한 학술회의(컨퍼런스)와 국민 참여 행사,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울산시는 이번 엑스포에 ‘꿈의 도시 울산, 울산에는 고래가 있다’를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해 균형발전 관련 우수시책을 홍보한다.

주요 홍보 내용은 세계최초 수소트램을 활용해 건설예정인 울산 도시철도 1호선, 전주기 공급망(밸류체인)을 구축하는 이차전지 특화단지, 35년 만에 부활한 울산공업축제 등이다.

또 관람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능형(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웨일즈판타지움’ 고래 주제(테마) 영상을 상영해 울산의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울산시와 구‧군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와 기획행사(이벤트)도 다채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부의 지방시대 정책을 선도하는 울산의 우수시책 홍보를 통해 사람이 모여드는 꿈의 도시 울산, 새롭게 만드는 위대한 울산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