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스마트 정보통신기술 활용 안심귀가 서비스 제공 | 뉴스로
울산 남구

울산 남구, 스마트 정보통신기술 활용 안심귀가 서비스 제공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해 하반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에 이어 울산 지역 최초로 스마트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구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안심귀가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심귀가 서비스’는 구민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스마트폰 앱 사용자가 위급상황 발생 시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위급상황 버튼을 누르면 CCTV통 합관제센터에 상황이 전달돼 관제요원이 확인 후 경찰관에 연락해 출동하 거나 상황에 따라 즉시 조치하는 서비스다.

관내 2,500대의 CCTV와 울산광역형 도시안전망을 활용하여 위급상황 또는 의심되는 상황에서 스마트 안심귀가 앱(App) 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설정한 버튼을 누르면 CCTV통합관제센터로 위치정보가 표출되며 집중 모니터링으로 신속하게 상황을 판단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위치가 보호자 스마트폰 앱(App)에 표출로 위급상황에 보호자·CCTV통합관제센터에 동시에 이벤트 알림으로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제가 마련되며, 스마트폰 앱(App)에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대피소 및 지구대 등 안전시설을 표기하여 위급상황에 빠른 대처가 가능 하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스마트 안전귀가 서비스 구축을 통하여 구민이 더욱 안심하게 생활 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 것”이라며, “향후 남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구축해 ‘미래와 희망 스마트 안전도시 울산남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