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취업선배 지도자 데이(Day)’ 성료 | 뉴스로
울산 남구

울산 남구, ‘취업선배 지도자 데이(Day)’ 성료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 청년일자리카페는 지난 14일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지역 청년들의 취업 목표를 돕기 위해 ‘취업 선배 지도자 데이’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선배 지도자 데이(Day)’는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취업준비중인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성공 스토리와 전략 등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기업(전력 관련 기업, 발전 관련 기업, 산업 관련 기업) 5명과 사기업(자동차산업, 전자회사, 반도체회사, 석유화학기업, 백화점, 로봇기업, 비철금속기업) 15명 등 20명의 선배 지도자들이 참여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에 대한 이야기와 전략 등을 공유하며, 실직적인 도움을 줬다.

취업 준비생들은 자기가 원하는 분야의 취업 선배 부스를 찾아다니며,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정보를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취업준비생은 “자유롭게 다니면서 알고 싶었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최근 입사하신 선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와 직무로 구성된 지도자를 초청해 취업준비의 길잡이가 되어주고자, 구직청년들이 취업한 선배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취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