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태화강조류생태관광홍보단 해단식 개최 | 뉴스로
울산 남구

울산 남구 태화강조류생태관광홍보단 해단식 개최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태화강조류생태관광홍보단’ 제1기의 해단식을 10일 개최했다.

이번 해단식은 2022년 홍보단 운영 결산 및 우수 홍보단원 공로패 수여, 2023년 홍보단 활동 관련 개선방안 및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태화강조류생태관광홍보단’ 1기는 지난해 7월 1일 코로나19 엔데믹 방역체제 전환에 맞춰 적극적이고, 다양한 세대층에게 맞는 홍보활동 전개를 위해 MZ세대인 20대에서부터 60대 중장년층 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26명의 울산시민으로 구성․ 운영했으며, 시민주도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에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총 320여개의 SNS 홍보 콘텐츠가 탄생했다.

게시글의 주된 주제는 철새홍보관, 태화강동굴피아에서 개최한 이벤트 및 행사 홍보, 계절 별 태화강을 찾는 철새(백로, 떼까마귀 등) 소개 콘텐츠(게시글, 영상) 등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인근 생태․문화 관광 거점시설로서 철새홍보관과 태화강동굴피아 홍보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이춘실 이사장은 “시민중심, 시민 눈높이에 맞는 온라인 홍보활동 전개를 통해 철새홍보관, 태화강동굴피아의 인지도가 높아져 예년에 비해 더 많은 이용객이 찾아 왔다.”며, “2023년에는 작년보다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시민이 중심 되는 온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참여요구에 부응하여 시설 이용객 눈높이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