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2024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 뉴스로
울산 남구

울산 남구, 2024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본격 추진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광역시 공모사업인 ‘2024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된 2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 및 산업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창출 및 유지, 일자리 질 개선, 인적자원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하며, 남구는 이번 공모에 2개 교육훈련 사업이 선정되어 시비 1억 3,340만 원을 확보했다.

먼저, 한국노총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 울산지역본부에서 수행하는 ‘건설플랜트산업 전문기능인력 양성 및 훈련 사업’은 배관제관용접‧비철배관용접 등 2개 과정을 운영하며, 취업취약계층과 중장년층‧실업자 등 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주)좋은 일자리에서 수행하는 ‘신중년 재취업을 위한 경비・안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50세 이상 70세 미만 신중년 미취업자 및 실직자를 대상으로 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해 경비 및 안전분야 직무소양 교육을 실시하고 진로 컨설팅, 미니 채용박람회 등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전문 인력 양성으로 취업난 극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