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소규모 수리교육 실시 | 뉴스로
울산 남구

울산 남구 OK생활민원기동대, 소규모 수리교육 실시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 OK생활민원기동대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수리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평소 OK생활민원기동대는 150세대 미만 아파트나 주택 등을 대상으로 전등‧수도꼭지 교체, 못 박기 등 소규모 수리를 위해 가정방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150세대 이상 아파트의 경우 수리교육 전담반을 별도로 편성하여 신청 아파트나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크게 소규모 수리, 전기, 설비분야로 수도꼭지, 수전, 등기구, 환풍기 등을 교체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수암동 주민들이 스스로 수리를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그리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칼갈이 현장서비스도 함께 진행했다.

수리교육에 참여한 주민 A씨는 “현재 거주하는 아파트가 오래돼서 등기구, 수전 등 잔고장이 많고 생각보다 고치기가 까다로웠는데 OK생활민원기동대에서 더운 날씨에도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해주시고 교육이 끝난 후 질의에도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수리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14개 동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소규모 수리교육을 통해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한층 더 증가되었다”며 “앞으로도 OK생활민원기동대는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