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드림스타트 ‘농촌 체험’ 프로그램 | 뉴스로
울산 동구

울산 동구드림스타트 ‘농촌 체험’ 프로그램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드림스타트는 오는 15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76명과 함께 울주군 신우목장에서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외활동이 부족한 아동들에게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 및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활동으로 가족 간 유대감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아이들은 농촌 목장 특성을 살린 산양 젖 짜기 활동, 딸기 모종 심기 활동 등으로 직접 산양과 교감하고 손수 농작물을 심어보았다. 또한 직접 짠 산양유로 치즈와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농촌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다른 참여 아동은 “직접 산양에게 먹이도 주고 산양유도 짜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었다”라며 즐거워했다.

울산동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농촌 체험을 통해 도시 생활에 익숙한 아동들이 자연을 마음껏 체험하며 온 가족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자연 친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