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다문화여성·애니원고 학생들이 만든 다문화동화책 ‘우린 모두 다 예뻐’ 출판기념회 개최 | 뉴스로
울산 동구

울산 동구, 다문화여성·애니원고 학생들이 만든 다문화동화책 ‘우린 모두 다 예뻐’ 출판기념회 개최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춘화)는 10월 28일 오후 4시 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다문화여성들과 애니원고 학생들이 만든 다문화동화책 ‘우린 모두 다 예뻐’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동구에 거주 중인 6개 국적의 다문화여성 8명이 참여하여 모국의 구비동화를 한글로 작업한 후, 애니원고 학생 8명의 재능기부를 통해 삽화를 그려 넣는 방식으로 지역사회의 협업을 통해 15편의 이야기가 담긴 동화책이 탄생했다.

이번 작업에 참여한 다문화여성작가들의 국적은 아프가니스탄, 몽골, 베트남, 중국, 일본, 필리핀 등이며, 이들은 동구봉사센터를 통해 활동중인 ‘그림책 봉사단’과 함께 앞으로 동구지역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이번에 만든 동화책을 읽어주는 활동도 할 계획이다.

울산 동구자원봉사센터 김춘화 이사장은 “울산 동구는 지난 상반기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집단이주 이슈 등 다문화 관련 지역현안이 많은 곳인데, 본 사업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