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방어진 용가자미 해외 수출 추진 | 뉴스로
울산 동구

울산 동구, 방어진 용가자미 해외 수출 추진

울산 동구청(구청장 김종훈)이 지역 특산물인 방어진 용가자미의 해외 수출을 추진한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11일~12일 이틀간 전북 군산을 찾아, 중국 투자기업인 ‘푸광 국제무역 유한회사’가 운영하는 국내 소재기업인 ㈜돌고래냉동수산을 현장 확인한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김종훈 동구청장과 관계부서 공무원을 비롯해 울산수협 이인택 지도 상무 등 수협 관계자가 동행해 군산 현지 공장의 냉동·냉장 해산물의 수출입 및 가공 현황을 함께 둘러본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역 수산업 활성화와 어업인들의 수익창출을 위해 방어진항 특산물인 용가자미의 해외 판매를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 구청장은 지역 산업 다각화를 위해 지역 특산물 해외수출을 고민하던 중, 국회의원 당시 친분을 쌓은 중국대사관 측 인사를 통해 중국 투자기업과 인연이 닿아 수출 논의가 시작됐다.

협의가 실속있게 진행되어 구체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면 방어진에서 생산되는 용가자미 등 수산물의 판로가 확대되고, 판매량도 늘어나 어민들의 안정적 수입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은 “울산동구의 특산물인 방어진 용가자미가 해외 등 다양한 판로를 확보해 제 값을 받을 수 있다면 지역 어업인들의 수익이 올라가고 지역 수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조선산업이외에도 다양한 산업을 육성해 지역 경제를 탄탄하게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꾸준히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