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울산 동구

울산 동구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추진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자신감을 회복시켜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청년센터는 3월 28일에서 29일 총 3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도전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동구청년센터는 이날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까지 밀착상담,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사례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해 청년 금융교육, 진로적성검사 및 진로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인 ‘울산 동구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들에게 자신감 회복, 취업역량 강화 등 취업의욕을 고취시키는 프로그램이며 참여수당이 제공된다.

참가 접수 당시에 상반기 모집인원 대상을 훌쩍 넘겨 참가 신청을 조기에 마감하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 참가자는 “여러 차례의 취업실패 경험으로 자신감을 잃고,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로 다시 한번 도전할 용기를 내어보겠다”고 참가 의지를 밝히기도 하였다.

울산 동구청년센터는 6월경 하반기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자를 추가 모집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도전프로그램(단기) 30명, 도전+(도전플러스)프로그램(중장기)30명을 추가 모집하여 추진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