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강동바다도서관,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으로 지역 독서문화 향상 기여 | 뉴스로
울산 북구

울산 북구 강동바다도서관, 공모사업 잇따라 선정으로 지역 독서문화 향상 기여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 강동바다도서관이 연이어 공모사업에 선정돼 강동지역 독서문화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북구 강동바다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한 ‘2024 미래·꿈·희망창작소(이하 미꿈소) 전국 확산사업’과 문화체육관광부와 국가도서관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에 각각 선정됐다.

‘미꿈소 전국 확산사업’은 지역도서관에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을 보급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진흥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돕는 사업으로, 올해는 강동바다도서관을 포함해 전국 17개 공공도서관이 사업을 추진한다.

강동바다도서관은 전문강사 파견과 핑퐁로봇 등 교구를 지원받아 책과 연계한 메이커(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서관 이용 어린이의 창의력과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우리동네 도서관 프로젝트’는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을 기념한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으로, 전국에서 448개 기관이 신청해 강동바다도서관 등 30개 기관이 선정됐다.

선정 도서관에는 찾아가는 작가강연 지원과 국립중앙도서관 홍보부스에서 도서관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작가강연은 도서관주간인 4월 12일부터 18일 중 운영하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이달 중 안내할 예정이다.

울산 북구 강동바다도서관 관계자는 “구립도서관이 지역간 독서문화 격차를 줄이고 연령과 세대를 아우르는 독서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