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울산 테크노파크, 중소기업 기술혁신 지원 사업 업무협약 | 뉴스로
울산 북구

울산 북구-울산 테크노파크, 중소기업 기술혁신 지원 사업 업무협약

울산 북구(구청장 이동권)는 25일 구청장실에서 울산 테크노파크와 ‘2022년 중소기업 기술 혁신 지원 사업 업무 협약’ 을 체결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혁신형 기업을 육성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북구는 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제품 제작 지원, 제품 고급화 지원, 국내외 특허·인증 지원 , R&D 역량 강화 멘토링 지원 등 4개 기업 지원 사업을 울산 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올해는 기업 요구를 반영, 지원 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해 시제품 제작 지원과 특허·인증 지원 등 기술 활용도가 높은 사업의 참여 비중을 높였다. 또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제품 고급화 지원 사업은 기존 제품의 품질과 성능 향상, 고감성 디자인 등 상품화를 위한 품질 및 디자인 개선품 제작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동권 북구청장은 “지역 산업 특성을 반영하고 미래형 자동차 부품 산업의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지원해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선순환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북구는 지난해 중소기업 기술 혁신 지원 사업을 통해 35개 중소기업을 지원, 신기술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으로 매출 73억 원 증대, 수출 9억 원 성장, 신규 고용 99명 창출 등의 성과를 거뒀다. 그 중 특허·인증 지원을 받은 기업은 36개로, 특허 출원 29건과 ISO인증 7건 등 기술 재산권을 확보, 향후 강소기업으로 성장과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