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제8회 책 잔치 개최 | 뉴스로
울산 북구

울산 북구, 제8회 책 잔치 개최

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 구립도서관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제8회 북구 책 잔치를 마련한다.

‘BOOK, 펼치면 열리는 또 다른 세상’을 주제로, 올해 개관한 강동바다도서관과 송정나래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9곳과 작은도서관 13곳을 비롯한 도서 관련 23개 단체가 참여해 주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한다. 다독자 및 북구의 책 우수 독후감 시상, 공연, 북 캠핑장과 체험부스 운영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야외무대에서는 아침 바람 소리를 닮은 팬플룻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함께 읽는 북구의 책 우수 독후감 낭송, 저글링 공연이 예정돼 있다. 또 23개의 구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부스에서는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할인된 가격으로 도서를 구매할 수도 있다.

울산 지역 동화작가가 ‘작가의 길’이라는 테마로 직접 저서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도 마련돼 동화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이 밖에도 개인 소장도서와 물건을 판매하는 ‘BOOK적BOOK적 책 나눔장터’, ‘북구의 책 우수작 갤러리’ 등도 열린다.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 9곳에서는 책잔치 주간을 맞아 2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메일함을 비워주세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인 명의의 이메일 보관함을 ‘0’건으로 만들면 도서 대출 권수를 2배로 늘려준다.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책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해 보셨으면 한다”며 “북구 책 잔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