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문화의 거리 문화예술업종 공예축제’ 개최 | 뉴스로
울산 중구

울산 중구, ‘문화의 거리 문화예술업종 공예축제’ 개최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다양한 공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문화의 거리 문화예술업종 공예축제’가 오는 11월 11일(토)부터 11월 25일(토)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2023 하반기 문화의 거리 문화예술업종 행사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울산 중구가 주최하고 문화의 거리 문화예술업종 운영자협의회 공예분과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의 거리 내 문화예술업종 업소 16곳이 함께한다.

중구와 해당 문화예술업종 업소들은 울산큰애기 수제 비누 만들기, 빼빼로 상자 만들기, 퀼트 체험, 청사초롱 만들기, 수제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공예 체험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11일(토) 11시 11분 울산 동헌에서는 개별 공방 3곳이 공동으로 머그컵 꾸미기, 유리 공예 열쇠고리 제작, 복주머니 만들기, 한복 체험, 국악 공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부 체험을 제외하고 체험비는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원하는 체험을 운영하는 문화예술업종 업소에 직접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울산 중구청 누리집(https://www.junggu.ulsan.kr)과 울산 중구 문화관광 누리집(http://www.junggu.ulsan.kr/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문화의 거리 내 문화예술업종 업소들이 힘을 합쳐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한 첫 번째 행사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