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종갓집 정책자문단’ 출범식 및 전체회의 개최 | 뉴스로
울산 중구

울산 중구, ‘종갓집 정책자문단’ 출범식 및 전체회의 개최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출범식 및 전체회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종갓집 정책자문단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정책자문단 운영 계획 안내, 민선 8기 중구의 미래상(비전)과 추진전략 설명 구정 발전 방안 자유토의 순으로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

종갓집 정책자문단은 단장인 김영길 중구청장, 실·국장 등 당연직 위원 5명, 다양한 분야의 민간위원 39명 등 총 45명으로 구성돼 있다. 중구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전에 운영되던 정책자문단에서는 16명이던 민간위원을 39명으로 늘리고, 전체 위원 가운데 29%를 40대 이하, 36%를 여성으로 채웠다.

이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민선 8기 각종 정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신규 정책 기획 및 미래 전략 수립 등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종갓집 정책자문단은 기획정책, 경제문화, 행정자치, 복지환경, 도시안전 모두 5개 분과위원회로 되어 있다.

중구는 종갓집 정책자문단의 책임성과 자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당연직인 공무원이 분과위원장을 맡는 대신, 해당 분과위원 가운데 자격을 갖춘 위원을 호선을 통해 분과위원장으로 선출하기로 했다.

또 분과별로 자문위원회를 열고 개별 서면 자문 기능을 운영하는 등 분과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은 “미래를 향한 큰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외부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관점과 분석적인 판단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중구 발전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