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한국외식업중앙회, ‘위기가구 발굴 및 인적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울산 중구

울산 중구-한국외식업중앙회, ‘위기가구 발굴 및 인적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와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울산중구지부(지부장 김명화)가 위기가구 발굴 및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맺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울산중구지부 회원들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가구를 발견할 경우 신속하게 구청 또는 각 동(洞) 행정복지센터로 제보할 예정이다.

중구는 전화 및 가정 방문을 통해 해당 가구의 생활실태 등을 파악하고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중구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앞서 한국전력공사 울산지사와 경동도시가스, 울산우체국, 중부소방서, 울산시약사회 중구분회와 ‘위기가구 발굴 및 인적안전망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기가구 보호에 힘쓰고 있다.

김명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울산중구지부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지 항상 주변을 돌아보고 살뜰히 챙기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은 “숨은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찾아내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제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민간기관과 힘을 합쳐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