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최종 선정 | 뉴스로
울산울주군

울주군,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최종 선정

울산시 울주군(군수 이순걸)이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주관하는 ‘2024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드론의 상용화를 촉진하고 혁신 성장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역 맞춤형 실증사업으로 항공안전기술원에서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울주군은 ‘드론이 그린(Green) 울주’를 테마로 울주군민의 쉼과 삶을 책임지는 신산업 정착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참여사업자와 사업을 신청해 사업비 총 9억5천만원중 국비 6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주요 사업 내용은 ‘간월재·신불산 군립공원 야영장, 진하해수욕장 일원 드론 물품 배송’, ‘서생 어촌의 불법어업단속 및 어장관리’ 등 2건이다.

울주군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마트(메가마트 언양점, 농협하나로마트 진하점)와 연계한 관광지(간월재/고도900m, 신불산군립공원야영장, 진하해수욕장, 수변공원 등) 드론 배송을 실현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또 어촌의 생활권을 위협하는 불법어업을 방지해 어민 소득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순걸 울산시 울주군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선정을 통해 드론 배송시대의 막을 열고, 드론을 활용한 어민 생존권 보장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미래 첨단산업인 드론 활성화에 주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드론 표준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