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내 고장 영웅찾기’ 캠페인 동참 | 뉴스로
울산울주군

울주군, ‘내 고장 영웅찾기’ 캠페인 동참

울산 울주군(군수 이순걸)이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단장 신기진)이 추진 중인 ‘내 고장 영웅 찾기’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순걸 군수는 이날 군청 군수실에서 울주군을 내방한 신기진 조사단장과 환담을 갖고,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은 6.25전쟁 당시 훈장 수여가 결정됐으나 실물 훈장을 받지 못한 수훈자와 유가족을 찾아 훈장을 수여해 호국영웅의 공훈을 기리고 명예를 고양하는 국가사업이다. 2019년 7월 ‘6.25전쟁 무공훈장 수여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2020년부터 ‘내 고장 영웅 찾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조사단은 울주군, 무공수훈자회 등과 협조해 사전조사를 실시하고, 오는 7월 10부터 14일까지 주민등록 및 제적시스템의 정보 등을 활용해 집중 조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기진 조사단장은 “훈장 대상자의 대다수가 90세 이상의 고령자인 관계로 생전에 훈장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직 발굴되지 않은 무공수훈자와 그 유족들을 찾을 수 있도록 울주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순걸 울산 울주군수는 “올해 6·25 전쟁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국가를 위한 거룩한 희생이 잊혀지지 않도록 주민 홍보와 탐문 활동 등 가능한 행정력을 적극 지원하고, 확인된 영웅에 대해서는 예우를 갖춰 직접 전수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