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2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 개최 | 뉴스로
울산울주군

울주군, 2022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 개최

울산 울주군(군수 이순걸)이 추진 중인 다양한 스마트팜 정책과 성과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2022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이 9일 군청 문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울주군이 주최하고, 울산테크노파크(원장 권수용)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 공동 주관했다.

신성장 산업인 ‘스마트팜’으로 혁신하는 울주를 알리고, 지역 스마트팜 기업과 농가 네트워킹 및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해 울주 스마트팜 산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플랫폼넥스트유 송봉란 대표가 ‘투자가 가능한 스마트팜 기업 빌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지역 스마트팜 기업 4곳이 지역스마트팜 협동조합 설립, 스마트팜 에너지 플랫폼 구축, 신재생 에너지 연계 스마트팜, 스마트팜 청년 창업 성장 등을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스마트팜 교육 및 지원사업에 대한 메이커스전문랩 소개와 스마트팜 기업의 상담회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행사장에는 스마트팜 창업 농가의 설비 및 콜라보 제품, 연구개발 성과 등 다채로운 전시가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울주 스마트팜 네트워크 포럼으로 농가와 기업 그리고 기관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거버넌스 행정을 실현하고, 디지털 농업으로의 대전환을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먹거리와 선순환 일자리 창출함으로서 시대 변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