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공부문 클라우드 활용 기술 선도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강원원주시

원주시, ‘공공부문 클라우드 활용 기술 선도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3년도 공공부문 클라우드 활용 선도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공공부문 클라우드 활용 기술선도 프로젝트 사업’은 디지털 신기술 적용, 핵심 업무 개선, 고난도 문제 해결, 중요 현안 해소 등을 위해 공공부문에 민간 클라우드를 도입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AI 기반 동영상 제작 및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사 이미지를 등록, 가상 인물이 아닌 실제 인물 기반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됐으며, 동영상 자산뿐 아니라 대외 홍보 이미지까지 통합 보관·관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DAM(Digital Asset Management) 시스템을 구축, 영상 자료 분실을 방지하고 부서 간 자료 공유 채널을 활성화하는 등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기술적 혁신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은 물론 산업 생태계와 시민들의 편익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